닫기
home > PR센터 > PR자료실

PR자료실

포스코ICT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동영상

포스코ICT 기업소개 영상

포스코ICT 기업소개 영상

국문 자막
인간은 도구를 만들고, 도구는 삶을 바꾸었습니다.

인간이 만든 가장 혁신적인 도구인 ICT 기술은 인간과 인간, 인간과 기계, 인간과 사회가 관계 맺는 방식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모든 일상이 ICT기술과 결합해 삶을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고 산업과 융합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갑니다.

I Create Tomorrow 포스코ICT

포스코ICT는 Internet DNA와 다양한 Industrial DNA를 함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창의적인 경영 환경을 제공하고, IoT와 Big Data를 적용해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합니다.
나아가 에너지를 최적화해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환경을 보다 깨끗하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기술과 기술, 산업이 컨버전스되는 스마트한 세상,
포스코ICT가 만들어 갑니다.

[Smart IT]

“보다 더 창의적인 업무 환경에서 일 할 수는 없을까?”

포스코ICT는 ICT 기술을 활용, 글로벌 철강 기업인 포스코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에게 창의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일 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업무 효율화를 지원합니다.

포스코ICT와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든지 사무실과 똑같이 업무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해외법인, 생산 공장에서도 본사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글로벌 경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포스코ICT는 컨설팅, 시스템 구축, IT 아웃소싱에 이르기까지 고객에 최적화된 IT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체 데이터센터를 통해 SW, HW 등 IT자원을 필요한 만큼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비용은 절감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 Smart Factory ]

“공정 전체를 한눈에 모니터링하고, 자동으로 제어할 수 없을까?”

포스코ICT는 제철소와 같은 연속공정에 세계 최초로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하여 보다 똑똑한 생산현장을 구현합니다

그 안에서는 IoT 기술이 적용되어 설비와 기계들이 스스로 정보를 주고 받습니다.
주문에서부터 생산, 품질, 출하 등 모든 프로세스가 한 눈에 모니터링 (Observability) 되고, 수집된 정보들은 Big Data로 분석되어 스마트한 의사결정을 지원함으로써 작업자의 개입 없이 자동으로 제어(Controllability) 됩니다

“설비 장애를 미리 예측할 수 없을까?”

포스코ICT 가 구현한 스마트팩토리는 IoT를 활용해 설비를 모니터링 함으로써 설비상태를 실시간으로 진단, 예측합니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설비는 원인을 찾아 사전에 조치해 안정적인 조업환경을 유지하고, 설비 수명까지 연장시킵니다.

“품질 불량을 사전에 막을 수는 없을까?”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는 전체 공정 별 조업 Data를 수집하고 분석해 품질 결함 원인을 사전에 파악하여 불량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숙련공 부족 문제를 대처할 수 없을까?”

숙련공의 노하우를 지식화하여 해외 근무자가 최적의 생산을 위한상황 별 Guidance를 제공하는 스마트팩토리
Wearable 기기를 활용해 현장에 돌발상황 발생 시, 원격으로 전문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현장의 위험요소를 찾아 미리 알려줄 수 없을까?”
스마트팩토리는 작업장의 진동, 소음, 유해가스, 온도 등 현장 환경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위험 요소가 발생하면 작업자에게 사전에 알려줘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TEO]

“에너지 최적화를 이룰 수 없을까?”

포스코ICT는 발전/수요, 송/배전, 소비 등 에너지 순환 전체를 하나의 Value Chain으로 연결, 최적화를 지원하는 Total Energy Optimization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신재생 발전 인프라 구축에서 ESS, 전력수요관리(DR), 전기차 충전인프라시스템, 마이크로그리드 등 풍부한 실증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쉽게 사라지는 전기를 저장할 수는 없을까?”

“포스코ICT는 ESS를 공급하여 심야전기를 피크시간에 사용하고, 섬과 산업공단의 마이크로그리드를 구현합니다.
이와 함께 공급 전력의 급격한 주파수 변화를 막아 전력품질을 유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업공단이나 섬에서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활용할 수 없을까?”

신재생 발전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고, ESS에 저장해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마이크로그리드를 구축합니다. 나아가 이를 확장하는 CCG를 구현, 에너지 수요를 정확하게 예측함으로써 에너지를 효율적 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포스코ICT는 공장, 빌딩 등을 대상으로 에너지 소비 흐름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진단, 분석할 수 있는 FEMS, BEMS 시스템을 공급합니다

[Innovation Opportunity]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또 다른 가치를 창출할 수 없을까?”

포스코ICT는 고객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ICT Mega Trend에 맞는 신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자체 R&D 조직을 통한 기술 개발과 함께 POSTECH, RIST 등, Think-Tank와 협력하는 Connect & Development 전략으로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세상은 분명 우리의 무한한 상상과 끊임없는 질문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고객의 질문에서 가능성을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우리의 혁신이 내일의 더 놀라운 가치를 만들어 나갑니다.

스마트 세상, 그 다음을 만드는 우리는 미래를 창조하는 사람들입니다.

I Create Tomorrow 포스코ICT
top
닫기